<노환중 병원장>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노환중)이 올해 12월 11일~14일, 4일간 진행되는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평가를 앞두고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증 준비를 위하여 지난 9월 5일(수) ‘3주기 의료기관 인증 준비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오전 8시 50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중앙진료동 4층 모암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병원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3주기 인증 준비 계획 및 개정 개요(김인숙 진료지원실장)로 1부가 진행됐으며, 이어서 2부에서는 3주기 인증 기준 교육이 진행됐다.

안전보장활동, 환자권리 및 존중 보호, 질 향상 및 환자안전, 성과 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 진료, 의약품 관리, 감염 관리,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의무기록 관리 등을 교육했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신생아 집단 사망 사건 발생, 응급실 폭행 등이 사회적 이슈가 됨에 따라서 진료대응체계 개선, 감염관리 및 의약품 안전관리, 직원 안전 관련 내용이 강화되었다.

노환중 병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2018년 7월 말 3주기 인증기준이 확정되면서 준비 기간이 짧은 만큼 전 직원이 집중해서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료기관 인증제는 의료기관의 서비스 질과 환자안전에 대한 신뢰성 보증을 위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수행하는 제도이다. 2011년부터 시작한 의료기관 인증제는 현재 3주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인증유효기간은 4년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