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치매센터와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이 29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치매극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좌측 중앙치매센터 변선정 부센터장, 우측이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휴먼케어기술센터 김현문 센터장>

중앙치매센터(센터장 김기웅)와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원장 김현덕)은 29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치매극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치매극복을 위한 대국민 사업 및 인식개선사업 추진 협력을 약속하기 위한 것으로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휴먼케어기술센터는 앞으로 치매케어콘텐츠 효과성 검증을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중앙치매센터는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해 치매케어콘텐츠 효과성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 분야 표준 개발기구(Clinical Data Interchange Standards Consortium, CDISC)의 표준 분석 및 개선점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기웅 센터장(분당서울대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국민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활발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케어 콘텐츠 개발연구의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키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