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이창훈)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부산시 주최 ‘2018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 참가한다.

부산광역시와 (사)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올해로 10회 째를 맞이하며 중국·러시아·일본 등 10개국 국내·외 의료관계자와 에이전시를 포함한 4만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부산대병원은 양산부산대병원, 부산대 한방병원, 국제진료센터, 건강증진센터, 호흡기센터운영지원팀 등 다양한 부서에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다.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을 위한 각종 검사와 건강 상담 및 체험의 장을 마련했으며, 특히 외국인 의료관광 환자 전용 양/한방 건강검진 프로그램 소개, 체지방측정, 폐기능 검사, 한방 건강상담, 한방차(십전대보차) 배부, 기념품 증정의 내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외국인 의료관광 환자 전용 양/한방 건강검진 프로그램’은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을 접목한 특성화된 건강검진 프로그램으로 양/한방 의료진이 환자의 개인 특성에 맞는 검진 및 상담이 제공된다.

한편, 박람회 첫째 날인 31일 오후 2시에는 벡스코 제2전시장 124호에서 “외국인 환자 암 치료 및 원격사후관리”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 부산대병원이 지역 의료관광을 이끌며 외국인 환자를 유치해온 경험 등을 공유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