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9월 15-16일 과천 서울대공원 분수대광장에서 제1회 ‘어제그린오늘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키로 하고, 21일부터 9월12일까지 온라인 사전 예매를 진행하고 있다.

제1회 ‘생명나눔 주간(9월10-16일)’을 맞아 기획된 ‘어제그린오늘 뮤직 페스티벌’은 한 명의 장기·조직·조혈모세포 기증희망 등록이 매일 고통 속에서 이식을 기다리는 환우들에게 ‘오늘’이라는 희망을 줄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생명나눔의 뜻을 알리기 위해 그룹 레드벨벳, 로꼬, 십센치, 에디 킴 등이 출연을 약속했다.

장기·인체조직·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자는 동반 1인과 함께 무료입장할 수 있다. 예스24(www.yes24.co.kr)를 통한 온라인 사전 예매와 현장예매 모두 가능하지만, 관객 수가 공연장 수용인원 초과 시 현장 예매가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 예매를 하는 게 좋다.

온라인 사전 예매를 한 후 행사 당일 현장에서 기증희망등록증을 제시하거나 기증희망등록 여부 전산 조회 후 선착순으로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기증희망등록을 하지 않은 일반인들도 현장에서 기증희망등록 후 입장이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 예매자들에게는 입장 시 생명나눔 에코백, 생명나눔 배지, 돗자리, 물병 등 홍보물이 지급될 예정이다.

올해 제1회로 진행되는 ‘어제그린오늘 뮤직 페스티벌’에는 아이돌그룹부터 래퍼, 인디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다.

행사에는 메인 공연 외에 ‘기증자 추모공간’을 마련해 기증자 추모를 위한 메시지도 전달할 예정이다. 생명나눔 사진관, 3분 초상화 그리기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