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교육부가 후원한 “제8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에서 대학·일반부(보건복지부장관상) 성균관대학교 이용헌 씨, 청소년부(교육부장관상) 세그루패션디자인고 지정희 양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1,872편의 작품 중 대상을 비롯한 우수상, 가작 등 20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오상우 심사위원장은 “비만의 심각성 및 예방의 중요성을 상징적인 메시지로 담보한 동시에 대국민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작품을 선정했다”며, “선정된 작품은 비만예방을 위한 관심도 제고 및 국민의 건강생활실천 습관화를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과 보건교육자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일반부(보건복지부장관상) 성균관대 건축학과 이용헌 씨의 대상작인 『하필 이럴 때에?』는 위급한 상황과 일상 상황에서 비만이라는 걸림돌에 걸린 상황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여 공감을 준다고 평가했다.

청소년부(교육부장관상) 세그루패션디자인고 지정희 양의 대상작인 『비만가계도』는 비만으로 인한 질병을 부각하기 위하여 가계도로 표현한 점과 비만이 유발하는 질병을 적어 사람들에게 비만을 개선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평가했다.

그 외 우수상에는 대학·일반부 홍익대 채진우, 청소년부 세명컴퓨터고 노민호, 가작에는 대학·일반부 영남대 강다은, 청소년부 세명컴퓨터고 김경식, 장려상에는 대학·일반부 대원대 박성훈, 두원공과대 조형민 외 2명, 청소년부 강원애니고 박시현, 수원정보과학고 김예진 등이 선정됐다.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우수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5개 부문에서 20명(팀)에게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8월 7일, 서울 화곡동에 위치한 한국건강관리협회(본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자 명단은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www.designkahp.com) 및 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http://www.kah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지자체, 보건소, 학교 등으로 배부되며,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홍보물 및 책자, 리플렛 등에 활용됨은 물론 패널로 제작해 건강캠페인 시에도 전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