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지방보훈청·한화대전사업장이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됐다. 25일 가진 협약식 장면.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윤진)과 한화대전사업장(사업장장 이원복)이 치매극복 선도단체가 됐다.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충남대병원 위탁운영)는 25일 “이들 두곳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전달 및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사업’은 종사자가 치매교육에 참여하고, 단체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하여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문화를 조성, 지역사회 내에서 치매극복을 위해 동반자가 되고자 희망하는 단체를 지정하는 사업으로 기관, 기업, 단체, 도서관이 해당된다.

대전광역치매센터는 “대전지방보훈청은 치매극복 선도기관 제2호, (주)한화대전사업장은 치매극복 선도기업 제1호로 지정된 바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치매센터, 대전지방보훈청, (주)한화대전사업장 등 3개 기관은 25일 ‘치매예방인형극’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치매예방인형극을 활용한 지역사회 치매정보 알리기에 앞장 설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치매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스토리 인형극을 통한 접근은 치매예방교육의 효과성 증대 및 치매인식개선 홍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이애영 센터장(충남대병원 신경과)은 “대전지방보훈청과 (주)한화대전사업장이 치매극복 선도단체로서의 책임감과 긍지를 갖고 치매예방 홍보 및 인형극 활동을 적극 펼쳤으면 좋겠다”며 “치매극복 선도기관의 노력이 더해져 치매환자와 가족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