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은 화면 터치를 통해 보험 청구서 작성부터 서류전송까지 손쉽게 이용 가능한 전용무인기기(KIOSK)를 도입, 스마트한 환자중심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에 병원을 찾은 환자들은 실손의료보험 등 보험금 청구 시 진단서, 진료비 계산서, 세부내역서 등 관련서류를 팩스나 우편 등의 방법으로 보험사에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가지고 있어 청구금액이 소액인 경우 보험금 청구를 포기하는 사례가 많았다.

서울여성병원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통원·입원·실비보험 등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전용 무인기기를 설치하고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난 6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무인기기를 이용해 인적사항을 기입한 후 서류를 스캔해 해당 보험사에 전송하기만 하면 된다.

병원 관계자는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께서 의료서비스를 받으시고도 복잡하고, 번거로운 보험금 청구 절차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서울여성병원의 보험 청구 전용 무인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며, 간편 서비스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보험 청구 전용 무인기기에서는 타 의료기관 보험 청구도 가능하며, 현재 모든 보험사에 대해 청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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