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봉사단(단장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은 지난 10일 오후 6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의료봉사지역인 필리핀으로 출국했다.

봉사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필리핀으로 봉사활동 지역을 선정, 빰빵가주의 포락시에서 5박 6일 동안 무료 진료봉사를 실시한다.

의료봉사지인 필리핀 포락 지역은 도심인 마닐라에서 차량으로 2시간 반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으며, 사탕수수 재배를 주업으로 하고 벼농사를 경작하는 농업지역이다. 도시 외곽에 위치하여 환경적으로 의료시설의 부족과 접근성이 매우 떨어지며 특히 임산부와 여성들에게는 더욱 위생이 취약한 지역이다.

봉사단은 이동욱 단장을 중심으로 산부인과(원영석), 신경외과(강원봉), 외과(유석진), 성형외과(김순걸), 소아청소년과(김용관, 박정금), 치과 등 다양한 분야의 의료지원과 성교육, 구강교육,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의료용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의료봉사단은 경기도청의 후원으로 의사회 7명, 치과의사회 2명, 한의사회 1명, 약사회 3명, 간호사회 8명, 일반 봉사자 8명(남궁인화, 유성복, 이영임, 이신영, 김현민, 김현경, 이시은, 이동희)과 현지에서 도움을 줄 필리핀코헨신학대학교 조유원 선교사를 포함하여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출국현장에서 이동욱 단장은 “많은 도움을 주신 경기도청과 경기도의사회, 경기도치과의사회, 경기도한의사회, 경기도약사회, 경기도간호사회, 일반 봉사 참여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타인에 대한 배려가 봉사의 시작”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단체 이탈에 대해 주의를 요하고 모두 안전에 유의하여 사고 없이 잘 다녀 오겠다”고 하며 봉사단원들을 격려했다.

 경기도의료봉사단은 매년 동남아시아 지역의 의료 봉사활동과 의약품 기부를 통하여 인술을 베풀고 있으며 올해로 필리핀에 4년째 의료봉사를 지원하여 해당 국가와의 우호 협력에 이바지 하고 경기도 뿐만이 아닌, 나아가 대한민국의 국위선양에 기여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