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일 원장>

박상일 박사(부인암 전문의)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5대 원장에 취임했다.

신임 박상일 원장은 2018년 7월 1일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 2년 간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을 대표하고 의학원 업무를 총괄한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지난 29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신임 원장에 박상일 박사(48세)를 임명했다.

박상일 신임 원장은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서 산부인과 주임과장, 교육훈련팀장, 전략추진팀장, 암예방건강증진센터장, 진료부장, 연구센터장 직무대행 등을 두루 역임했다.

박 원장은 “원전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최상의 암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전 인근 지역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재난대응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원전해체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 경제와 의학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 분야를 발굴하고 수준높은 진료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한국원자력의학원의 분원으로, 지난 2010년 부산 기장군에 개원하여 지역민 암 치료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방사선을 이용한 새로운 암 치료법 연구 등에 매진하고 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