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신희석) 어업안전보건센터(센터장 박진성)는 지난 23일(토) 경남 통영시 욕지면 연화리 연화분교에서 통영시 보건소, 통영적십자병원 등의 유관기관과 함께 2018년 낙도지역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낙도지역 주민의 의료 불편감을 해소하기 위해 이동 의료지원과 어업인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의료 취약계층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에 보탬이 되고자 개최됐다.

통영시는 수산업 종사자의 인구비율이 매우 높은 곳으로, 어업인을 위한 건강증진 사업이 전무한 실정이다. 또한 핵가족화, 인구고령화에 따른 도서 낙도지역의 어업인 건강문제가 매우 심각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상대적으로 근골격계질환 유병률이 높은 어업인의 특수성을 고려해 통영시 보건소와 통영적십자병원이 각각 한방진료와, 정형외과 진료를 지원했다.

170여명에 불과한 마을 주민 중 50여명이 이동진료소를 찾아 양질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갈증을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라 어업안전보건센터장 정형외과 박진성 교수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 강의를 비롯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한 미용봉사 등 다채로운 다양한 봉사활동이 함께 이뤄졌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박진성 센터장은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기 힘든 소외된 낙도지역 방문을 통해 의료봉사를 제공하고, 건강 및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이번 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통영시 보건소 관계자 및 통영적십자병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