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 23일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내과 개원의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내과학교실 연수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강좌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다. 첫 번째 섹션은 개원의를 위한 최신 치료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무증상의 동맥경화를 어떻게 할까?(심장내과 김봉준 교수) ▲간염 치료 어디까지 왔나?(간내과 서광일 교수) ▲COPD: 외래에서 조절하기(호흡기내과 김제훈 교수) 등 개원의들이 크게 관심갖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두 번째 섹션은 ▲만성콩팥병 환자에서 외래 약제의 선택과 조절(신장내과 신호식 교수) ▲불면증:이렇게 해결해줍니다 (동아의대 방영롱 교수) ▲여행의학: 상담과 처방(감염내과 박지영 교수) 가, 마지막 세션에서는 ▲최신 당뇨병 치료제의 선택과 조합(내분비내과 옥소영 교수) ▲변비약의 분류와 속 시원한 선택(소화기내과 박무인 교수) ▲혈액순환제 잘 처방하기(심장내과 임성일 교수)가 각각 발표됐다.

이날 연수강좌에 축사를 맡은 박무인 내과 주임교수는 “개원가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 연수강좌를 매년 개최할 수 있었다”며, “의료진들의 최신지견 공유가 개원가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석 개원의에게는 대한의사협회 4점,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4점 등 연수평점이 부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