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치매센터(분당서울대병원 위탁)는 9월20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2018 치매극복 실버합창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2018 치매극복 실버합창대회’는 올해 6회째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합창을 통해 치매극복에 대한 희망을 노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중앙치매센터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치매관리법’으로 지정한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17개 팀 총 597명이 참여해 아름다운 멜로디로 치매극복에 대한 의지와 희망을 노래했따.

올해 대회는 6월20일부터 8월5일까지, 60세 이상 40명 이내로 구성된 실버합창단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예선은 치매극복송인 ‘당신을 기억해요’와 자유곡 총 2곡으로 온라인 심사가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합창단은 오는 9월20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자유곡 1곡으로 본선 경연을 하게 된다. 대상 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며 나머지 수상 팀에는 우수상(상금 50만 원), 장려상(상금 30만 원) 및 입선(상장)이 수여된다.

변선정 중앙치매센터 부센터장(분당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진료전문의)은 “합창을 통한 즐거운 사교 활동과 가사 익히기 등의 활동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이번 합창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치매극복의 희망을 품게 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