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디스플레이는 14일 삼성서울병원 중증장애환아 재활지원 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4일 삼성서울병원 중증장애환아 재활지원 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2016년 ‘1m 희망나눔 캠페인’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걸은 만큼 모은 성금으로 중증장애 환아들에게 꼭 필요한 ‘장애완화 재활치료’에 잘 사용되기를 바라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는 임직원 2만여명의 급여에서 모인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임직원들의 기부 캠페인으로 모아진 수익금은 삼성서울병원에 전달해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증장애환아 56명의 치료비와 보조기 지원 등에 쓰였다.

지난 2016년 첫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2억여만원이 모였고, 올해 1억원을 더했다.

또 치료비 및 보조기기 구입비 지원뿐만 아니라 장애 환아 및 가족의 refresh를 위한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삼성서울병원 의료진들,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 봉사자들이 함께 재활환아 격려파티, 축하공연, 재활환아 가족소풍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권오정 원장은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이렇게 3차까지 기부금을 전달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병원 의료진들도 중증 장애환아 치료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사협의회 최광영 사원대표는 “임직원들이 모은 기금이 이렇게 뜻 깊게 쓰이게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 더 많은 환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 기부 방법을 모색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