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에프앤씨가 출시한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 ‘에버셀 차움 앱솔루트 럭스 셀 프로그램’이 14일 새벽 현대홈쇼핑을 통해 실시된 두 번째 판매 방송에서 방송종료 전 전량 매진됐다.

이날 홈쇼핑에서는 차바이오그룹의 기술력과 럭셔리 안티에이징센터 차움의 노하우가 담긴 화장품이라는 점이 주목 받았다. 특히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의 효과가 외부 손상 없이 피부에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배양액을 동결 건조시켜 1회용으로 개별 포장했다는 장점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차바이오에프앤씨 강상진 박사팀과 차바이오텍 김애리 박사팀이 줄기세포 유래 피부재생 의약품 개발에 관한 국책과제 수행 과정에서 지난해 10월에 배양액의 효능이 확인돼 6개월만에 상품화 됐다.

일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보다 주름개선, 피부탄력 향상, 노화방지 등 피부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비교실험 결과 피부줄기세포 배양액은 일반 줄기세포 배양액에 비해 피부세포의 산화손상 보호능력을 20% 가까이 높여주며, 특히 표피와 진피 사이의 결합력을 높여 주름을 방지해주는 니도젠 등 30여가지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차바이오에프앤씨 김석진 대표는 “이 제품은 지난 5월 13일 GS홈쇼핑 첫 판매방송에서 매출 5억원을 달성한 것에 힘입어 현대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한 것“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6월 중 GS홈쇼핑 2차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