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은 지난 1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본관 5층 대강당에서 의료진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내과 연수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내과에서 주최하고 있는 ‘울산대학교병원 내과연수 강좌’는 대학병원의 엄선된 최신 임상정보를 제공하며 매년 성황리에 개최 중이다.

올해 연수강좌도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과 주요 질환의 최신지견을 소개하고 대학병원과 개원가의 원활한 환자진료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0개 진료과(소화기내과, 신장내과, 심장내과, 호흡기내과, 내분비내과, 류마티스내과, 혈액종양내과, 감염내과, 신경과, 마취통증의학과)교수들이 총 11개의 유익한 강의로 현장의 살아있는 경험과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했다.

임상 진료에 도움이 되는 질 높은 선별된 강좌로 울산 뿐 아니라 인근의 부산,·경남,·경북 의료진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참석인원이 꾸준히 증가하며 영남권을 대표하는 연수강좌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개원의사는 “다양한 임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최신 지견을 접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많은 교류를 통해 대학병원과 개원의 간 의료체계를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대병원 관계자는 “지역 의료진들이 연수강좌를 통해 습득한 정보를 통해 환자 진료에 활용하며 의료진과 환자 모두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 및 자리를 앞으로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