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엄기안)가 한국식품연구원 (원장 박동준)과 공동 연구하고 있는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를 포함하는 갱년기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대해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출원 번호: 10-2017-0101649)
 
본 특허는 한국식품연구원이 보유하고, 휴온스가 전용실시권을 행사하는 특허다. 장내 미생물 변화에 대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을 통해 도출되고 동물시험에서 여성 갱년기 증상에 대한 우수한 개선 효과가 확인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인 ‘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청구하고 있다. 국내 대학병원 2곳에서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또한 완료해 현재 결과 분석 중에 있다.
 
휴온스는 ‘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 시, 정체되어 있는 ‘여성 갱년기 예방 및 치료’ 시장에서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유산균 원료로써 경쟁력과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는 피부 관련 특허 물질인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의 이너뷰티 제품화에 성공한 노하우를 결합해 특허 받은 유산균 ‘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주원료로 한 치료제 및 건강기능식품, 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시중에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휴온스는 갱년기 치료제뿐만 아니라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아토피, 항알레르기 등 난치성 질환에 대해 마이크로바이옴을 통한 다양한 치료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식품연구원과 협력해 우수한 기능성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국민 건강 증진과 사회적 의료 비용 감소에 기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