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4-7일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18(BIO US)’에 참가했다.

BIO US는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제약․바이오 분야 최대 컨벤션 행사로 파트너링, 전시,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진흥원은 BIO US 참가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기술개발 및 시장진출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외 관련 기업, 연구소 등과의 교류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즉,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 기술마케팅 및 R&D성과 홍보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메디포스트, 신라젠, 제넥신, 코오롱 생명과학 등 4개 기업과 공동으로 첨단바이오의약품 R&D 성과홍보활동 및 파트너링 지원을 위한 홍보관도 운영한다.

이들 4개 기업은 보건복지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출연해 2015년부터 3년간 총 연구비 약 400억 원의 R&D 지원을 받고 있아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5일에는 신라젠을 비롯 SCM생명과학 등 관련 기업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으며, 참가한 국내외 기업들과 유관 기관,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위한 리셉션(Korea Night)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은 BIO KOREA 2019(2019년 4월17-19일, COEX)의 해외 참가자 모집을 위한 활동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