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IMTJ Medical Travel Summit 2018’(그리스 아테네, 5.21 ~ 24)에서 ‘올해의 의료관광 목적지’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1일 “의료관광 경쟁 국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의료관광 컨퍼런스 IMTJ Summit 행사의 하나로 실시된 시상식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총 5개 분야로 나뉘어 의료·웰니스, 마케팅, 의료서비스, 의료기술 분야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을 시상하고, 전반적 의료 시스템을 평가해 ‘올해의 의료관광 목적지’를 선정한다.

IMTJ 심사위원회는 한국 정부가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평가지정제도(KAHF) 도입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등록 및 의료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등을 통해 OECD 국가들보다 의료서비스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환자 수가 크게 증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현지에서는 “한국은 정부 차원의 지원 제도들이 매우 우수하고, 타 국가에 비해 정부의 유치실적 집계가 정확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또한 최근 구글 트렌드 지수 조사에서 한국의료 국가 브랜드 ‘Medical Korea’의 트렌드 지수가 싱가포르 대비 높게 나타나 한국 의료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진흥원은 “이번 수상은 한국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 의료관광 종주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에도 IMTJ Medical Travel Summit, World Medical Tourism Congress(WMTC) 등의 국제 행사에 참가해 한국 의료의 경쟁력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