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건우 단장이 김숙 원장과 협약서 서명

 고려대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단장 박건우)은 지난 20~25일 중국 동북3성을 방문해 다기관과 교류협력을 추진하며 국내의료기기 중국진출에 가속도를 붙였다.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은 21일 중국 정대국제병원(병원장 김숙)과 MOU를 맺은데 이어 22일에는 중국 길림혁신과학도시에서 국내의료기기의 중국진출에 대한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중국방문은 중국 길림시, 정대국제병원과의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중국병원과의 협력을 위한 MOU는 물론 사업단을 통한 국내 의료기기기업의 중국진출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 연길 청도지엔아이티 및 연길뇌병원과 의료기기 진출 관련 논의를 통해 국내기업의 중국진출에 속도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업단은 정대국제병원이 고민하고 있는 고령화 대응방안과 응급상황 개선, 재택진료시스템 및 IoT이용 진료기기 개발, 데이케어센터 운영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의료진 교류 및 병원 전자시스템화 등 다각도의 협력을 약속했다.

또 길림혁신과학도시와의 논의를 통해 중국 내 의료기기인증의 장벽을 해소하고 길림혁신과학도시에 입주한 기업들과의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박건우 단장은 “동북3성 중 길림시에만 18만 동포들이 거주하는 등 중국은 고려대병원의 민족과 박애의 정신을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며 “국내 의료 인프라를 중국 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