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2018 지씨아르기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가정의학과와 내과 전문의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씨아르기닌 임상적용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박춘묵 더맑은클리닉 원장과 이재환 효사랑가정의학과 원장, 이윤경 차의과대학 교수 등 3명이 연자로 나서 지씨아르기닌의 다양한 임상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박춘묵 원장은 L-아르기닌의 심혈관계 적용에 따른 혈관 확장 효과를,  이재환 원장은 다양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여러 질환에 활용 가능한 지씨아르기닌의 처방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진 이윤경 교수의 발표에서는 L-아르기닌의 지방 분해 효과 등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의 좌장을 맡은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장은 “L-아르기닌은 면역과 에너지 대사 개선 등의 작용을 두로 갖고 있어 영양의학적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며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지속적인 학술모임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씨아르기닌주는 성장호르몬 검사 및 체내 암모니아 해독으로 허가 받은 주사제로, 주성분인 L-아르기닌(L-Arginine)은 혈관확장과 지방 분해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