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제39대 임영진 회장 집행부는 16일 제1차 상임고문,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회무에 들어갔다.

임영진 회장은 신임 임원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병원계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당부했다.

상임고문 단장에는 김성덕 중앙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위촉됐으며 백성길 백성병원장 등 21명이 상임고문으로 위촉됐다.

부회장은 김갑식 동신병원장 등 13명, 위원장에는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 등 19명, 부위원장은 안종성 국군의무사령관 등 19명, 상임이사는 이승훈 을지대 의료원장 등 44명이 선임됐다.

임영진 회장은 “이번 임원선임은 전임 집행부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고려하고 차세대 병원장들을 전면배치한 것이 특징”이라며 “대학병원과 중소병원, 나이 등이 조화롭게 구성됐다”고 말했다.

또 “회무와 재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분기별 감사로 전환 하겠다”고 밝혔다.

임 회장은 ‘말보다 실천이 앞서는 회장’을 약속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2019년도 수가협상대책위원회 구성과 관련 대책위원회는 18명으로 구성하고 수가협상 진행 방향 마련 및 주요 세부사항이 논의됐다.

또 수가협상단은 박용주 상근부회장을 협상대표로 민응기 보험부회장, 서진수 보험위원장, 김상일 보험 부위원장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날 이사회는 △성남요양병원(병원장 정재화) △진안군의료원(병원장 조백환) △조은금강병원(병원장 허명철) △더본병원(병원장 김준한) 등에 대한 정회원 입회를 승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