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지난 12일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외과 개원의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외과연수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1부 외과연수강좌 ▲2부 서재관교수 제10주기 추모 ▲3부 만찬 및 소개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외과연수강좌는 총 3개 섹션으로 각각 대장/혈관 섹션, 탈장/비만대사수술, 간이식/외과연수/해외봉사로 고신대복음병원 외과 교수, 국내 외과를 대표하는 연자들이 참석해 각 세션에 대한 정보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연수강좌에는 고신대복음병원 간담췌외과에서 1년째 연수를 진행 중인 파키스탄 바하기독병원의 Dr. Musheer Shafqat 과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출신의 파키스탄 차초르병원 민형래 선교사가 파키스탄 현지의료사정과 현지에서의 의료봉사활동을 소개해 연수강좌에 참석한 많은 의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의 첫 주임교수였던 서재관 교수의 10주기 추모행사가 함께 진행됐으며, 서재관 교수의 자제 모델로 피부과 서구일 원장이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외과 발전을 위해 3천만원의 발전기금을 약정했다.

이날 연수강좌에서 이승현 외과 주임교수는 "지난해 처음 개최한 외과 연수강좌가 외과 교수진과 개원가의 적극적인 참가로 올해도 성공적으로 개최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신지견의 활발한 교류로 고신대복음병원이 부울경 건강지킴이로의 역할과 개원가와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