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후원하는 ‘BIO KOREA 2018’과 ‘MEDICAL KOREA 2018’ 행사가 9-11일 서울 강남구 COEX와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에서 열린다.

올해는 우리나라 제약․의료기기 등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환자 유치와 의료 해외진출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메디컬코리아 컨퍼런스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따라서, 바이오코리아에서 신약·의료기기 첨단제품 등을 관람한 후, 메디컬코리아 컨퍼런스, 잡 페어(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구인구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13번째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행사는 우리나라 제약‧의료기기 산업의 기술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거래 및 교류를 증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바이오 헬스케어산업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기여해왔다.

‘글로벌 헬스의 미래(The Next Generation Healthcare Technology)’라는 주제로 5월 9일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개막식을 갖는 바이오코리아 행사에는 약 45개국 600여 기업에서 2만 5000여 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400여개 부스가 참가하는 전시회와 국내외 기업이 교류하며 거래하는 비즈니스포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최신 기술 동향 등을 강연하는 컨퍼런스, 국내 제약․의료기기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가 만나는 인베스트 페어(Invest Fair)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전시회는 국내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을 대표하는 대웅제약, JW중외제약, 종근당, ㈜바이오니아 등 혁신형 제약기업의 신약개발 현황을 살펴볼 수 있고, 보건의료 창업 및 기술이전 전담기관(TLO)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포럼은 국내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과 해외 기업이 서로 만나 기술교류, 거래 등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전매칭 또는 현장에서 즉석 비즈니스 미팅 등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영국, 호주, 이탈리아, 스웨덴, 인도 등의 기업 사절단이 참관하므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거나, 해외 파트너를 물색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컨퍼런스는 디지털, 바이오, 산업인프라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한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으로 구성된다. 4개 분야 10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국내외 60여명의 전문가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특히, 빅데이터, 인공지능, 정밀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와 같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주제와 면역항암제(CAR-T), 뇌과학, 바이오시밀러, 마이크로바이옴, 줄기세포·유전자 치료제와 같은 최첨단 기술들의 개발 현황이 소개된다.

바이오투자, 기술라이센싱, 바이오 지식재산 등에 대해서도 국내외 발표자 200여 명이 참석하여 4차 산업혁명 등에 대한 최신의 글로벌 트렌드 등도 소개된다.

부대행사로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인베스트 페어’에서 코스닥 특례 상장 기업들의 투자유치 발표(IR)가 진행 될 예정이다.

한-중 보건의료 기술 교류를 촉진하고자 특별히 기획된 ‘클러스터 포럼’에서는 중국 쓰촨성, 후난성, 광저우 등이 참여하여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나라도 오송·대구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함께 정보를 제공한다.

전세계 제약 전문가가 참가하는 ‘GPKOL 심포지엄’에서는 글로벌 시장 진출 전문위원들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고, 미국 및 유럽의 GMP 관련 주요 이슈와 의약품 생산전략(CMC) 등이 소개된다.

해외 관람객에게 우리나라 제약기업을 소개하는 ‘제약산업 홍보회’에서는 해외 임상 등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기업 등 우수한 우리나라 제약산업을 알리면서 해외 투자를 유치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의료기기 세미나’는 동남아 지역 진출 및 투자 유치 전략과 미국 시장 유통 진입을 위한 주제 발표가 있고, 제약·의료기기 분야의 구인구직을 지원하는 잡페어도 함께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