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 ‘국민연금 1355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공단 콜센터는 공공부문 46개 기관 중에서 최고점인 96점을 받아 6년 연속 공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조사항목 총 16개 부문 중「고객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고객에게 쉽게 설명」등 9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국민 중심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2000년부터 운영해온 국민연금 콜센터는 전국에 5개의 센터(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를 두고 있으며, 공단의 109개 지사 및 43개 상담센터와 실시간 연결하여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들은 전국 어디에서든 국번 없이 1355로 전화를 하면 국민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근무시간 외에도 ‘상담 예약’ 서비스를 통해 추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앞으로 국민들이 더 가깝고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빅 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문자 대화형)를 제공하여 고품격 상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은 정부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방침에 따라, 선도적으로 콜센터 상담사들의 안정적인 근무여건 마련을 위해 2019년 1월 1일(예정) 정규직 전환을 적극 추진 중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14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국민이 주인인 연금, 연금다운 연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