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고객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8년 연속 선정됐다.

‘KSQI(Korea Service Quality Index)’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기업의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대면, 비대면)에서 고객이 자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여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한 것이다.

심평원 고객센터는 ▲고객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100점) 등 상담태도 뿐만 아니라 ▲문의 내용에 대해 신속하게 파악(99점) 하여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100점)하는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정기 교육 이외에도 상담사 스스로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한 업무지식 습득 노력의 결실이며, 일대일 개인 품질 목표 설정 및 관리, 셀프 모니터링 강화 등 상담 역량 강화를 통해 급변하는 보건의료의 전문적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이다.

또한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는 모토 하에 상담사의 일과 삶의 균형(워라벨)을 위해 고객센터 업무 시간을 5월 14일부터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변경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고객 문의에 쉽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응대함으로써 따뜻한 햇살처럼 먼저 다가가는 고객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