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집 대한의사협회 제40대 당선자는 강력한 집행부를 구성하여 ‘문재인 케어’를 저지하겠다며, 회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최 당선자는 22일 열린 의협 제70차 정기대의원총회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문재인 케어’ 저지 적임자로 차기 회장에 선출됐다고 밝히고, 강력한 의협을 만들어 ‘국민과 의사가 행복한 의료’가 될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상근부회장에 방상혁 인수위 대변인을 내정했다고 밝히고, 조직의 힘은 대동단결이라며 ‘문재인 케어’를 저지할 수 있도록 의협 내부 조직을 개혁하여 똘똘 뭉치는 하나되는 의협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개인의 이익 보다는 의협과 의료계를 위한 일에 솔선수범할 수 있는 회원들로 새 집행부를 구성하여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최 당선자는 현 정부는 의료계와 협의 없이 ‘문재인 케어’ 발표 이후 비급여의 전면급여화를 밀어붙이면서 의학회 또는 의사단체와 개별접촉으로 각개격파하고 있다며, 각 학회와 의사단체는 정부와의 대화창구를 의협으로 일원화해 줄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최대집 당선자는 현 건강보험제도는 국민건강을 담보하지 못한다며, ‘문재인 케어’는 보장성강화 정책이 아니라고 비판하고, 반드시 막아낼 것을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