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한원곤)은 국가 차원의 환자안전주간행사의 일환으로 ‘환자안전활동 우수사례 및 UCC,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0년 5월 故정종현 군의 안타까운 의료사고 사망에 대한 반성에서 출발한 환자안전법 시행(2016년 7월 29일)에 따라, 법 시행 초기 환자안전 제도에 대한 인식이 저조한 시점에서 보건의료기관, 보건의료인, 환자·환자보호자의 환자안전활동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도를 높이기 위해서 마련됐다.

우수사례 분야는 보건의료기관 종사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해당 보건의료기관의 환자안전활동 경험과 모범사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되며 증빙자료도 별첨 가능하다.

UCC 및 포스터는 보건의료인, 예비보건의료인 뿐만 아니라 환자안전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환자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인증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환자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대책들이 많이 제작·공유되고, 환자안전 제도에 대한 대국민 홍보와 함께 환자와 보호자가 참여하는 환자중심 안전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여방법은 이메일(kops@koiha.or.kr)을 통해 5월 16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총 18명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5월 24일 환자안전서비스포탈(www.kops.or.kr)을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상금은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