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성훈 연세의대교수가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다. 또 이춘택 서울대 교수와 임정수 가천대 교수가 각각 근정포장을 받는 등 총 100명의 국가 암 관리 유공자에게 시상이 이루어진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21일 14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 가든 그랜드볼룸에서 ‘제11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노성훈 교수는 위암 수술의 획기적인 발전과 표준화 및 세계적 전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다년간의 폐암 진료와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폐암검진 시범사업의 설계와 운영과정에 자문해 온 이춘택 교수와 전국의 암 집단발생 역학조사를 주도적으로 실시한 가천대학교 임정수 교수는 각각 근정포장을 수상한다.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는 2006년 일상생활 속에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국민 암 예방수칙’을 마련하고 2008년부터 암 예방의 날 기념식, 지역사회 및 유관단체 등과 협조한 캠페인 등을 펼쳐왔다.

특히 2017년부터는 쉽고 친근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4개 주제(건강한 식습관, 금주, 암 검진, 운동)를 선정하고, 주제별 암 예방 홍보대사 4명을 위촉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암 검진 홍보대사로서 적극적으로 암 예방 활동을 펼친 양재진 원장이 대표로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