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남성형 탈모치료제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 0.5mg)가 일본 출시 1년여 만에 매출 실적, 전문가 추천 등 다방면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며, 아시아 탈모 치료제 시장에서의 우수성을 재입증했다. 
 
아보다트는 8단계의 심사과정을 거치는 일본 후생성의 엄격한 승인 절차를 거쳐 2016년 6월 ‘자갈로’라는 이름으로 일본 시장에 출시됐다. 일본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시장점유율 25%를 달성한 아보다트는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와 지난해 2월 처음으로 일본 경구용 탈모치료제 시장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2위 자리를 유지해오던 아보다트는 출시 1년 6개월만인 지난해 11월 피나스테리드 제제를 제치고 판매액 기준 일본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일본은 전 세계 국가 중 경구용 탈모 치료제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탈모 치료제 시장 1위 국가다. 
 
매출에 이어 일본피부과학회로부터 가장 높은 추천 등급을 받는 성과도 이어졌다. 일본피부과학회는 지난해 12월 20일 발표한 ‘남성형 및 여성성 탈모증 진료 가이드라인 2017년판’에서 남성형 탈모증에 대한 아보다트 내복 시 발모 효과와 관련된 높은 수준의 근거가 있으므로 내복 요법을 쓰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며 A등급을 부여했다. 
 
GSK 한국법인 마케팅 담당 박혜련 차장은 “경구용 탈모 치료제 1위 시장인 일본에서 출시 1년여 만에 다양한 성과를 보인 것은 한국ž중국ž대만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주목할 만한 결과”라며, “한국에서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아보다트 판매량이 매년 두 자리 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만큼, 아시아 탈모 치료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성을 다시 한 번 보여준 이번 기회를 계기로 삼아 국내의 남성형 탈모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보다트는 몸 속의 두 가지 5알파환원효소를 모두 억제해 남성형 탈모의 원인이 되는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막는 치료제로 2009년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 승인된 이후 다양한 임상 연구를 통해 효과와 내약성을 확인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