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진 선대본부장>

제40대 의협회장 선거 우편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임수흠 후보(기호 4번) 선거대책본부는 각 후보의 공약 검증 생중계 토론회 개최를 제안했다.

임수흠 후보 캠프는 몇 차례 있었던 후보 설명회에서 예년과 비교해 많이 발전된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한다며, 그러나 각 후보 진영에서 제시한 공약의 세부 내용에 대한 토론의 기회가 없어서 과연 그러한 공약들이 실행 가능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회원들이 많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회원들의 올바른 선택을 위해 회원들에게 각 공약의 실행 가능 여부를 검증할 기회를 제공하고, 각 후보의 선대본부에서 제시한 공약들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몇 차례의 현직 회장 탄핵안이 발의된 것은 그만큼 집행부의 회무 실패를 회원들이 질타하고 있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개최되고 있는 설명회에서는 현 집행부의 문제점을 명확하게 밝히지 못하고, 현직 회장에게 변명의 기회만 주는 인상마저 들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임수흠 후보 선대본부는 ▲3월 20일(화) 저녁 7시경 토론회를 개최하며, 전 과정을 인터넷으로 생방송할 것 ▲후보의 공식 공약 홍보물만 가지고 선대본부장(대변인)이 참석하여 토론할 것 ▲6명의 후보자 전원이 참석하면 좋으나 여의치 않은 경우 4명 이상이 동의하면 진행할 것 ▲주최와 진행은 선거관리위원회나 전문지기자단이 맡을 것 등 후보자 공개토론회를 제안했다.

한편 임수흠 후보 캠프 이용진 선대본부장은 “40대 의협회장 선거는 알고 선택하는 선거, 책임지는 공약 선거, 검증된 선거가 되는 새로운 선거 개혁이 되었으면 한다”며, 각 후보 선거캠프에 생중계 공약 검증 토론회 성사를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