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는 12일 ‘커뮤니티케어 추진본부’ 현판식을 갖고 본격 추진에 들어갔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12일 ‘커뮤니티케어 추진본부’ 현판식을 갖고 본격 추진에 들어갔다.

커뮤니티케어(Community Care)는 재가·지역사회 중심으로 각종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1차 회의에선 7월까지 ‘로드맵’을 발표하고, 연내 ‘재가 및 지역사회 중심 선도사업’ 모델을 개발해 내년부터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복지부는 관련 부서가 모두 참여하는 ‘커뮤니티케어 추진본부(본부장 사회복지정책실장)’와 ‘커뮤니티케어 추진단’(간사 기능 수행, 한시조직)을 신설하는 등 추진체계 구성을 완료했다.

또 사회보장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산하 전문위원회로 ‘(가칭)커뮤니티케어 협의회’를 구성해 범부처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사회적 논의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능후 장관은 “오늘 첫 회의는 가족, 이웃과 어울려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보건, 복지 정책에 반영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복지현장의 대규모 시설과 병원들이 국민의 건강 수준을 높이고 취약계층을 보살피는 추춧돌이 되어 왔지만, 이제는 근본적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 왔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