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7년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에서 최우수기관(A++)으로 선정됐다.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는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24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공단은 공공기관 중 최우수 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권익위는 이번 조사에서, 공공기관 전체 평균은 전년대비 하락한 반면, 공단은 민원인 만족도 등 전 분야에서 전년대비 점수가 향상되었으며, 특히 고충민원 관리기반 분야에서 가장 높은 향상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그 동안 고충민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임직원의 관심 및 지원 등 고객의 가치를 높이고 국민의 불편·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라고 분석했다.

 공단은 연간 3천 200만건에 달하는 국민의 의견에 대해 국민 불편과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포털사이트, SNS 등 모든 접점에서의 고객의 소리(VOC)를 수집․분석할 수 있는 「민원분석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발굴한 제도 및 업무개선사항을 경영개선에 반영하여 국민과의 열린 행정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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