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센터장 백진호)가 호스피스완화의료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한 ‘제7기 호스피스완화의료 자원봉사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3월 6일, 13일,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3회 18시간에 걸쳐 본관 5층 강당에서 실시된다.

호스피스완화의료에 관심이 있거나 말기 환자들을 돌보는 자원봉사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 호스피스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 말기환자의 증상관리 ▲ 말기환자의 영적 돌봄 ▲ 임종돌봄과 사별돌봄 등 호스피스 자원봉사 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호스피스 전문 강사진에 의해 총 11개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3일간의 교육 이수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본인 희망시 울산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병동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사회사업실 전화(052-250-7847, 230-1093) 또는 이메일(uuhhospice@naver.com), 우편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프로그램 관련 내용은 울산대병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난 2013년 첫 교육을 시작하여 작년 6기까지 약 300여명의 호스피스완화의료 자원봉사자를 배출했다. 현재 교육을 수료한 약 4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봉사하며 말기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