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흠 의협 대의원회 의장>

임수흠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은 13일, 그동안 의료계의 다양한 활동경험을 바탕으로 회원 권익보호와 의료개혁을 위해 제40대 의협회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임 의장의 의협회장 출마 공식 선언은 최대집 의협 비대위 투쟁위원장에 이어 두 번째다.

 임수흠 의장은 이날 정오에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의장으로서 수없이 조언하고 때로는 질타를 하여도 현 집행부는 변하지 않았다며, 회원들을 위한 권익보호와 의료 개혁을 위한 마지막 기회로 생각, 제40대 의협회장에 출마키로 결정했다 밝혔다.

 임 의장은 선도적인 투쟁 없이는 의료계 원하는 성과는 없다며, 만일 회장에 당선된다면 바로 비대위원장과 함께 문제인 케어.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저지부터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또 임 의장은 부족하지만 송파구의사회장으로 부터 소청과개원의사회장. 의협상근부회장. 서울시의사회장. 대의원회 의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험과 실무 능력을 최대한 살려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수흠 의장은 그동안 의료계에서 봉사한 경력, 실패한 경험, 그리고 정부와 국회 언론을 통해 회원들이 원하는 것들을 가장 효과적으로 투쟁과 협상을 통해 얻어 올수 있는 가장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임수흠 의장은 오는 20일 선대위 발대식을 갖고, 7대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