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8일, 고양시 일산동 일대에서 진행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릴레이에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스포츠해설가)와 지난 2016년 스포츠의료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스포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상영(펜싱선수)이 성화 봉송 주자로 합류했다.

이봉주는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2015년도에 삼성서울병원과 함께한 캄보디아 국제 의료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따뜻한 사랑을 전하였고 의약품 및 구호 물품 등 1억 원을 후원한 바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는 마라톤 영웅 황영조(국민체육진흥공단 감독), 제갈성렬(빙상 해설위원)이 있으며 인순이(가수)가 강원도 홍천에서 성화 봉송 릴레이를 앞두고 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로부터 공식적으로 의무인력 지원 협조 요청을 받아 대한개원의협의회, 삼성서울병원, 경희의료원, 단국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등 국내 최고의 의료 기관을 중심으로 구축된 20만명의 의료진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의료지원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