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제 회장(왼쪽), 조중현 부회장 당선자>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제32대 회장에 송명제 후보(부회장 조중현)가 당선됐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창화)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실시된 ‘제 32대 대공협 회장선거’에서 기호 1번 송명제·조중현 후보가 당선됐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 이번 선거에는 전체 유권자 수 1,749명 중 801명이 투표에 참여하여 45.7%의 투표율을 보였다.

이중 송명제·조중현 후보는 53.9%인 432표를 획득하여 회장에 당선됐다.

송명제 회장 당선인은 가톨릭관동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전라북도 순창군 보건의료원에서 1년차로 재직 중이며, 대한전공의협의회 제 18대, 19대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조중현 부회장 당선인은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충청북도 괴산군 문광보건지소에서 1년차로 재직 중이고 2015년도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회장으로 활동했다.

송명제·조중현 당선인은 선거운동 당시 △의무복무 기간 단축 공론화 △강한 대공협 마련 △업무활동장려금 인상 △공보의 운영지침 개정 TFT 출범 △불필요한 명절연휴 비상근무 축소 △신속한 민원 서비스 △어학능력시험 장학제도 △자기계발 지원 등 제도와 복지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약을 내건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