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훈 안암병원장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은 2018년 1월1일자로 안암병원장에 박종훈 교스 구로병원장 한승규 교수, 안산병원장에 최병민 교수 등 산하 3개 병원장을 임명됐다. 임기는 2018년 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임명장 수여식은 12월 29일 오후 5시 고려대 의과대학 본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고려대 염재호 총장을 비롯한 학교 및 의료원 보직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박종훈 안암병원장은 1965년 생으로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울산대에서

▲ 한승규 구로병원장

생화학 석박사를 마쳤다. 정형외과 근골격계 종양을 전공했으며 적정질관리위원장, 진료부원장, 의료원 대외협력실장, 의무기획처장 등 보직을 역임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 국방부 정공사상심의위원 및 의무자문관,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사, 북한인권정보센터 이사장 등 활동을 펼쳤으며 대한수혈대체학회 정책이사를 맡으며 최소수혈수술의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한승규 원장은 1962년생으로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성형외과 주임교수와 구로병원 성형외과장, 진료부원장, 대한성형

▲ 최병민 안산병원장

외과학회 기초의학연구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창상학회장,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대한당뇨발학회 부회장(차기회장)을 맡고 있다. 또 미국창상학회, 유럽당뇨발연구회 등 국제 학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최병민 원장은 1963년 생으로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다. 2006년 미국 뉴욕주립대학(SUNY) Stonybrook에서 교환교수를 지냈으며 안산병원 소아청소년과장, 기획실장, 진료부원장 등 보직을 역임하며 병

원실무에 능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대한소아학회 보험이사, 대한주산의학회 부회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환자분류체계 검토위원 등을 맡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