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지난 19일 경기도 판교 휴온스 본사에서 벨기에 Laboratoires SMB S.A社(이하, SMB社)와 흡입용 천식 치료 캡슐제인 ‘제피러스(Zephirus)’의 국내 유통에 관한 독점적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SMB社의 ‘제피러스’는 폐의 염증을 완화하는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Inhaled Corticosteroid, ICS) 제제인 ‘부데소니드(Budesonide)’와 신속한 기관지 확장 효과가 특징인 지속성 베타2-항진제(Long-Acting β2-Agonist, LABA) ‘살메테롤(Salmeterol Xinafoate)’의 고정용량복합제로, 국내 흡입용 캡슐 복합제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성분 조합의 건조분말흡입제 전문의약품이다. 
 
SMB社 의 자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제피러스’는 기존의 건조분말흡입제 대비 적은 용량으로도 유사한 폐 침착량을 보이는 등 우수한 치료 효과를 보였으며, 이는 국내 허가 사항보다 적은 용량에 해당된다. 
 
또, 흡입 기기로는 AXAHALER를 적용해 청각·미각·시각적으로 흡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기와 캡슐이 완벽히 분리되어 사용 후 세척과 건조가 용이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호흡기 환자에게 있어 위생은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인 만큼, 국내 환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호흡기 질환은 삶의 질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질병 으로, ’인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휴온스의 기업 비전에 맞춰 호흡기 질환 치료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SMB社와 ‘제피러스’의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계약 배경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