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19일, 우수고객제안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의절차를 걸쳐『2017년 우수고객제안』15건을 선정하여 포상했다.

고객제안제도는 공단 경영에 대한 국민의 참여기회 확대와 양방향 소통으로 국민의 소리를 공단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총 961건의 고객제안이 접수되어 그 중 ‘청각장애인을 위한 건강검진 문진표 수화 동영상 제작’ (오은정, 부산광역시) 등 건강보험 업무개선에 기여한 참신한 아이디어 15건 중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모범상 10편으로 선정하여 포상하였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고객제안 제도를 바탕으로 국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국민의 불편, 불만사항과 개선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이를 제도발전 및 업무개선에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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