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된 ‘European Ophthalmology Congress & Ocular Pharmacology Conference 2017’ 에서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임상 2상 결과에 대한 발표를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임상을 주도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안과의 주천기 교수가 맡았으며, 국내 임상 2상에서 확인된 ‘다인성 안구건조증에 대한 눈물막 보호 효과 및 항염 효과를 통한 복합 치료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주천기 교수는 “중등도 이상의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을 진행 했으며, 기존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에 비해 사이클로스포린 사용량을 줄이면서도 우수한 눈물막 보호 효과와 항염 효과 등의 복합치료작용을 확인했다”면서 “위약군과 대비해 통계학적으로도 유의한 각막염색점수의 변화를 나타냈으며, 완치 효과를 의미하는 100% clearance 환자 비율 또한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평균 입자 20nm 이하의 나노 입자화를 통해, 흔들어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복약 편의성도 증대되었다”고 설명해, 이번 안과 학회에 참가한 세계 여러 나라의 안과 질환 석학 및 연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에 발표된 나노복합점안제(HU-007)는 지난 4월 임상 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지난 10월에 임상 3상 IND 승인을 받아, 오는 2019년 식약처 신약 허가를 목표로 현재 국내 7개 대학병원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나노복합점안제(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하는 안과용 나노 복합조성물의 제조법 및 치료에 관한 국내 특허를 완료했으며, 해외 특허등록을 위한 심사도 진행 중에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 받고 있는 유럽 안과 학회에서 휴온스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연구·개발 중인 나노복합점안제의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임상 2상에서 유의미한 결과치를 도출한 만큼, 임상 3상도 성공적으로 완료해 전세계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