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일 병원장>

평소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봉사와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척추 관절 통증 전문 ‘고도일병원’ 고도일 병원장이 지난 12월 6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KBS 아트홀에서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최로 열린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과 함께 서울시장상, 아름다운 대한국인상 등 3개 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훈장과 천종산삼 부상까지 받으며 공로를 인정받았다.

고도일 병원장의 이번 대한민국 최고의 사회봉사상 수상은 오랫동안 꾸준히, 그리고 묵묵히 펼쳐 온 사회공헌활동 및 지역 봉사활동의 결실이라 할 수 있다.

고도일 병원장은 지난 2001년 고도일병원을 개원한 후 16주년 동안 끊임없는 봉사활동을 펼쳐 주목을 받아 왔다. 원내 자원봉사단체인 ‘허리튼튼봉사단’을 조직, 임직원들과 함께 자발적인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노인 요양원 방문 진료와 손수 마련한 음식으로 식사대접 봉사 및 노인복지관 방문 봉사, 서울 반포동 거리 청소 봉사, 다문화 가정 돕기 의료봉사, 저소득 가정을 위한 명절 나눔 봉사, 연탄봉사 등을 폭넓은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했다.

허리튼튼봉사단은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집수리 봉사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고도일 병원장은 지난 10월 가수 박재범과 함께 자선 바자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수 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자선 바자회의 경우, 수익금을 가평 청정지역에서 봉사단이 손수 농사지은 배추로 홀몸 어르신 김장김치를 마련하는 비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고도일 병원장은 “단순히 양질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척추 관절 의료기관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치는 지역 대표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을 경주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열정적으로 사회봉사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