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은 24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극장에서 제약·바이오 분야 인재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제약·바이오 취업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최영현 원장과 이화정 이화여대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사업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제약․바이오 전문가의 길(한미약품 이영미 상무) ▲현장에서 빛나는 제약·바이오 인재(크레이티브컨설팅 유재호 대표) ▲제약회사 취업 방향(한국제약산업연구소 최민기 소장) ▲국가 바이오헬스 분야 취업포털 바이오헬스넷 활용(인력개발원) 등 강연과 ▲제약기업 인사담당자 1:1 멘토링 채용상담(녹십자/부광약품/삼성바이오에피스/한독/한미약품/휴온스/GSK/SK케미칼)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제약산업학, 약학, 생명공학, 화학공학, 보건학, 식품영양학 등 다양한 전공의 취업희망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인력개발원은 이번 취업 아카데미 일정에 맞춰 국가 바이오헬스 분야 취업포털인 ‘바이오헬스넷’(https://biohealthnet.kohi.or.kr)을 개정 오픈하였으며, 전문인재가 필요한 채용희망기업과 취업희망자 간 잡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영현 원장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바이오헬스 분야의 인재 양성 허브기관으로써,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취업 아카데미는 제약·바이오 분야 젊은 인재들의 취업의 문을 열기위한 산·학·관 연계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