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의 대국민 소통활동이 ‘한국PR대상’과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특별상 수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 이후 질병 예방과 감염병 통제를 위한 국민 소통 강화에 정책노력을 집중하는 중이며, 해외감염병 차단과 에이즈 예방 캠페인이 국내 유수의 시상식에서 동시에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PR대상과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각각 국내 PR분야와 광고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매년 국내 민간-공공부문의 우수 소통사례를 공모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PR대상 공공문제 PR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질병관리본부 ‘더블체크 캠페인’은 해외감염병 국내유입 예방을 위해 입국 시 꼭 확인해야 할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과 ‘의심 증상 시 1339콜센터 신고’에 대한 메시지를 여행객에게 전한 캠페인이다.

배우 신구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공항·항만 터미널 및 인터넷 등에 재미있는 광고를 실시했고, 대학생으로 이뤄진 ‘더블체크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대에 나와 공동체 안전을 위해 꼭 체크해야 하는 해외감염병 예방정보를 국민에게 잘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다.

대한민국광고대상 공공·정부광고 부문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에이즈 예방 공익광고 ‘백 번의 검색보다 한 번의 검사’는, 에이즈 확산 차단 및 예방을 위한 에이즈 검사 활성화의 필요성을 담고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국내외에 시시각각으로 발생하고 유행하는 질병 차단을 위해서는 국가의 방역 역량 강화와 함께 국민이 참여하는 예방 행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PR대상은 23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2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각각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