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만족도가 80.6점으로 ‘양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검색기능 및 화면속도 등에서는 불편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보호자 및 수급자, 일반국민 등을 대상으로 ‘2017년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만족도는 80.6점으로, 전년도의 79.5점에 비해 1.1점 향상됐다.

공단이 매년 실시해 온 만족도 조사 결과 올해 최초로 80점을 넘었으며, 이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제도관련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꾸준히 개선해 온 결과로 풀이된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는 지난 9월 11일부터 22일까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보호자 및 수급자 그리고 일반 국민 등 9,327명을 대상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하였으며, 이중 5,884명이 참여했다.

공단은 만족도 조사와 함께 이벤트 행사를 실시했는데 ‘배회감지기’ 단어를 이용한 퀴즈 이벤트로 총 9,327명이 응모하였으며, 추첨대상은 만족도 조사와 이벤트 모두 참여한 응모자 중 퀴즈정답자로 만족도 조사 미 참여자 등을 제외한 총 5,251명 중 당첨자 55명을 추첨하여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지급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와 관련하여 “전반적인 만족도는 상승했지만 이용자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검색기능(18.3%), 화면속도(11.2%) 등에서 불편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에 대한 추가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된다”면서, “공단은 이번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국민들이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