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취업 아카데미’가 24일 오후 1시부터 이화여자대학교 ECC 극장에서 개최된다.

보건복지분야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은 22일 “제약·바이오 분야 인재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이번 행사는 이화여대 약학대학 제약산업 특성화대학원 사업단과 공동으로 개최한다”며, “제약회사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등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 희망자에게는 제약회사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고, 기업체에게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 제약․바이오 전문가의 길(한미약품 이영미 상무) ▲현장에서 빛나는 제약·바이오 인재(프랜지컨설팅 유재호 대표) ▲제약회사 취업 방향(한국제약산업연구소 최민기 소장) ▲(국가 바이오헬스 분야 취업포털) 바이오헬스넷 활용(인력개발원) 등 제약기업 취업 교육과 ▲제약기업 인사담당자 1:1 멘토링 채용상담(녹십자/부광약품/삼성바이오에피스/한독/한미약품/휴온스/GSK/SK케미칼)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또 취업 아카데미 일정에 맞춰 국가 바이오헬스 분야 취업포털인 ‘바이오헬스넷’(https://biohealthnet.kohi.or.kr)을 개정 오픈해 전문인재가 필요한 채용희망기업과 취업희망자 간 잡매칭 서비스에 나선다.

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바이오헬스 분야의 인재 양성 허브기관으로써,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잡매칭서비스 기능을 탑재한 보건의료인재마당 ‘바이오헬스넷’을 운영하여, 잡매칭서비스를 통해 기업체와 인재의 효율적인 연결을 지원하는 등의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취업 아카데미는 제약·바이오 분야 젊은 인재들의 취업의 문을 열기위한 산·학·관 연계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 등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희망자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