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가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분기별로 28억원, 44억원, 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고 누적 매출은 111억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목표인 150억원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올해 3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724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영업이익률 16.9%), 당기순이익 102억원의 실적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6.8%, 18.7%, 20.6% 증가했다고 밝혔다.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 745억원, 영업이익 115억원(영업이익률 15.4%), 당기순이익 9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 20.1%, 11.4%, 10.6% 증가했다. 
 
이번 매출의 성장은 주력 제품인 국소마취제와 점안제, 전문의약품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8%, 39.4%, 26.5% 증가해, 의약품 사업 전체가 27.6% 성장을 기록하며 매출 상승의 견인 역할을 했다. 
 
뷰티헬스케어 사업은 에스테틱이 12.6%, 웰빙의약품이 7.3% 성장하며 전체 8.9%의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뷰티헬스케어 사업 부문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HU014주)’의 선전이 돋보였다. 휴온스는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과 체결한 독점판매권을 통해 해외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식약처로부터 수출 허가를 획득해 일부 국가에 수출을 개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클레이셔’를 비롯해 점안제 품목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아, 추가 수출 계약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전략적 사업 다각화를 통해 추진해온 성장 모멘텀이 매출에서도 큰 성과로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자회사 ‘휴온스내츄럴’의 ‘발효허니 부쉬추출물’이 ‘이너뷰티’ 신소재로 각광을 받으며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하며 “실제 온/오프라인 및 홈쇼핑 등 유통 채널에서도 소비자들의 폭발 적인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고 앞으로도 자회사간의 역량을 모아 통합 시너지를 창출, 지금의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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