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합창단이 감동의 하모니를 연출하는 특별한 공연이 서울에서 열린다.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중외제약 명예회장)은 자사가 후원하는 홀트 장애인합창단 ‘영혼의 소리로’의 2017 정기공연이 오는 19일 서초구 소재 한전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999년 결성된 국내 최초의 중증 장애인 합창단 ‘영혼의 소리로’는 노래 한 곡을 익히는데 한 달 이상이 걸리지만 꾸준한 반복연습을 통해 신체적 한계를 극복한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30여 회 이상의 공연을 소화하면서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특별한 합창단이다.
 
이들은 이번 정기공연에서 지휘자 손종범 선생의 지휘 아래 지난 1년 간 부단히 연습한 ‘똑바로 보고 싶어요’, ‘마법의 성’ 등을 모두 11곡의 노래를 선보인다.
 
작곡가 겸 방송인 주영훈의 사회로 진행되는 공연엔 가수 김혁건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홀트아동복지회 관계자는 “그동안 단원들이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자 주 3회 이상 연습을 하면서 준비해 왔다”며 “특별한 감동을 전하는 우리 합창단의 공연이 장애인에겐 용기와 희망 을 주고, 사회엔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따스한 마음이 보다 널리 전파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JW중외제약은 ‘영혼의 소리로’ 합창단과 2003년 사랑의 후원 결연을 맺은 이래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소외된 이웃에 대해선 사랑의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합창단의 공연 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