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정호석 순천향대 의과대학 동문의 유가족은 지난 7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1억원을 서교일 총장에게 기부한데 이어 추가로 3천만원을 기부했다.

고인의 부친 정창재(남, 77세) 씨는 “아들은 학창시절 친구들이 등록금으로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고 항상 안타까워 했다”며 “그런 아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장학금 기탁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들은 비록 고인이 됐지만 이런 기부가 후배들에게는 조그만 도움이 됐으면 하는 것이 가족들의 바람이고 많은 학생들이 도움을 받는다면 새로운 자식을 얻는 기분일 것”이라며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후배들을 위해 뜻 깊은 나눔을 보여주신 유가족분들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드리며 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우수인재 양성에 힘쓰는 순천향대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례했다.

순천향대는 대학차원에서 기부자에 대한 숭고한 예우와 고인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향설생활관 1관 112호실을 ‘정호석 음악실’로 명명했다.

한편, 의학과 95학번 정호석 동문은 인천 계양구 박촌메디스의원을 개원해 활동해 왔으며 폐렴증세 악화로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던 중 지난 4월 13일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