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민병원, 부산부민병원, 해운대부민병원 등 인당의료재단 산하 3개 병원은 원내 감정노동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배려천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배려천사 캠페인은 감정노동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이들의 업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고객을 배려천사로 선정함으로써 건강한 사업장분위기를 조성하기위해 마련한 행사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감정 노동 직무 스트레스가 근로자만의 몫이 아니라 내원객과 병원이 함께 참여해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원내 보건관리팀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직원과 환자는 물론 내원객 등 약 600여명이 참여해 감정 노동자를 응원했다.

‘감정노동자는 나와 내가족, 내이웃입니다’의 주제로 감정노동자 건강보호를 위한 힐링부스운영, 스트레스 및 혈관나이 측정과 상담, 배려천사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참여자들은 메모지에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담아 전시했으며, 직원들에게는 원예체험을 통한 스트레스 감소 식물을 나눠줬다.

행사에 참여한 부산부민병원 송진숙 수간호사는 “캠페인을 통해 스트레스관리법에대한 조언도 듣고 고객들의 감사메시지도 읽으니 하루가 즐거워졌다”면서 “병원근로자와 고객사이에 감사의 마음을 서로 표현하는 존중과 배려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다”고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환자 김모씨(35)는“병원에서 힘들게 근무하는 직원들의 어려움을 미쳐 헤아리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감정노동자의 힘든 점을 조금이나마 이해할수 있었다”며, “내가족과 이웃이라는 생각으로 따뜻한 말 한마디가 오고 간다면 더 좋은세상이 될것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