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봉사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는 경희대학교 의료봉사 동아리 ‘녹두패’ 등 20여명의 의료봉사단과 함께 전라북도 군산시 회현 중학교 강당에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의료봉사활동을 실시, 지역 어르신 800여명을 진료했다.

이날 봉사에서는 의.한방 의료지원이 함께 이루어졌다. 기초적인 건강 검진과 침, 뜸, 부황 등 한방진료, 그리고 한국마이팜제약 영양제 이라쎈 및 감기약, 소화제, 구강연고, 타박상연고 등의 가정상비약이 제공되었다.

이날 무료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멀리 서울에서 군산까지 찾아와 이렇게 마음 따뜻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주어 고맙고,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훌륭한 의사선생님으로 성장하여 다음에도 또 찾아주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AT세미콘, 금산미학한의원&한스랩, 한국국제보건협력단(KOFIH), 동국제약, 대웅제약 등이 후원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대한개원의협의회, 삼성서울병원, 경희의료원,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단국대병원, 순천향대병원 등과 업무협약을 맺은 국제의료NGO이며, 서울대, 연세대, 단국대 등 246개 대학의 총장과 학생이 활동하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